designrace

People

872 일상 속에서 숨바꼭질하듯 아이디어를 만나요, 송혁
  • 조회수2,597
  • 댓글0
  • 좋아요0

일러스트레이터 송혁 인터뷰


간단한 자기 소개와 수상/선정 소감을 부탁 드립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송혁입니다. 일단 이렇게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프리랜서 생활을 하다가 이러다간 내 그림을 못그리겠구나 싶어서 '하루에 하나'씩 제 그림을 그리기로 했습니다. <디자인레이스>공모전에 출품하고자 대중성 있는 주제인 '맥주'를 선택했는데 당선됐네요. 허헛.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수상 작품에 대해서, 조금만 더 자세한 설명을 해 주신다면?
전 레드락 맥주는 엄청 좋아해요. 사실 이 맥주가 '국산'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별로 없을거에요. '레드락'은 OB꺼거든요. 요즘 새롭게 리뉴얼된다고 들어서 즐거움에 그려봤어요. 이젠 '레드락'을 여기저기서 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설렘에 아직도 두근두근하네요. 다음 번 회식 때는 '레드락' 맥주 마시러 한 번 가보세요! :)
작품 활동을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끊임없이 그립니다. 텍스트를 쓸 땐 진지하게 고민합니다. 주변사람들의 조언에 귀를 기울입니다.
주로 어디에서 아이디어를 얻는 편인가요? 나만의 디자인 영감 비법을 나눠주세요.
일상 속에서 많이 얻어요. 여자친구와 커피를 마시거나 친구들과 술을 한 잔 하거나 하면서요. 그 속에서 주고받는 숱한 대화 속에는 아이디어가 숨바꼭질하듯 숨어있답니다.
내가 생각하는 좋은 디자인 혹은 창작물이란?
나 스스로가 마음에 들어하는 디자인이 가장 좋은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 그런 디자인을 보기가 어렵겠죠? 클라이언트가 갑이니까요.
나의 작품이 사람들에게 어떻게 기억되었으면 하나요?
평상시에는 보통의 일상 속에서 소소하게 느낄 수 있는 단비같은 그림, 그리고 가끔은 마음을 파고들어 긁어대는 마구마구 퍼붓는 소나기같은 그림으로 기억됐으면 합니다.
다시 직업을 선택해도 디자이너가 되고 싶으신가요?
네. 아무리 생각해봐도 그림을 그리고 무언가 만드는게 좋으니까요.
작품 활동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 때는 언제이고, 어떻게 극복을 하나요?
그림을 그리는 모든 순간이 위기고 기회입니다. 사실 기회보다 위기일 때가 많죠. 극복하는 방법은 아직 잘 모르겠어요. 아직도 방법을 찾기위한 과정 속에 있는 듯 합니다.
좋은 영감을 받는 디자이너나 아티스트가 있나요?
밥장
요즘 시대를 살면서 내가 가장 바라는 것은?
솔직하게 돈이죠. 아직도 제가 그리고 싶은 그림(돈 안되는) 과 그려야만 하는 그림(돈되는) 사이에서 고민 중입니다.
나에게 최종 꿈은?
멋진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서 저처럼 미술 전공자가 아닌 아이들과 함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예술학교를 만드는게 제 최종 꿈입니다.
  • twitter
  • facebook
9Responses